< 팔자(八字) >

1. 팔자가 사납다, 내 팔자에 무슨..., 팔자 늘어지셨네, 팔자가 기구하다, 팔자 고치다,

2. 사람들이 종종 사용하는 말입니다. 사전을 찾아보니

3. 사람의 한평생의 운수. 사주팔자에서 유래한 말로, 사람이 태어난 해와 달과 날과 시간을 간지(干支)로 나타내면 여덟 글자가 되는데, 이 속에 일생의 운명이 정해져 있다고 본다.

4. 결국 사람이 태어난 생년월일시에 자기의 운명이 담겨있다는 것입니다.

5. 그렇다면 팔자가 사나운 것도, 팔자가 늘어진 것도, 팔자가 기구한 것도, 팔자가 좋은 것도 이해(?)할 수 있겠는데요

6. ‘팔자를 고치다는 불가능한 것 아닌가요?

7. 그런데 보통 사주팔자를 보는 사람들은 팔자를 고치기 위해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8. 하지만 이미 태어난 생년월일시를 어떻게 바꾸겠습니까?

9. 이런 이유에서인지 사주팔자를 따지고 거기에 의미부여 하는 사람들도 팔자를 그대로 받아들이기보다 스스로 운명을 개척해가라고 합니다.

10. 그렇다면 사주팔자를 보는 이유는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11. 생일 날짜와 시간에 각자의 운명이 있다는 말도 안 되는 얘기에 많은 사람들이 매여 있다는 사실이 웃기고 또 슬픕니다.

12. 사실 성경은 모든 사람의 팔자를 단순하고 명백하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1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3:23)

14.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9:27)

15. 사주팔자에 따라 다른 운명이 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은 죄로 인해 심판을 받는 것으로 정해졌다는 것입니다.

16. 그리고 사람 스스로는 그것을 극복할 수 없습니다.

17. 오직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로 심판에서 구원받을 수 있습니다.

18. 그래서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19. 우리는 그야말로 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해 하나님의 은혜로 팔자 고친 사람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