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로역정>

 

1. 얼마 전 한 성도 분의 섬김으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된 천로역정을 관람했습니다.

2. 사실 책을 오래 전 읽었던 터라 내용을 잘 기억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3. 주인공이 믿음의 여정을 시작하면서 여러 어려움 가운데 좌충우돌 하면서 하나님 나라에 이른다는 전체적인 내용만 기억날 뿐

4. 자세한 내용(특히 처음에 주인공이 여정을 시작하게 되는 첫 장면)은 거의 기억을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5. 그런데 그것을 보여주는 영화의 초반 15분 정도까지의 장면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6. 주인공은 우연한 기회에 자신이 살고 있는 세상과 전혀 다른 영원한 나라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7. 사람들은 감춰진 그 영원한 나라를 보지 못한 채 모두 속고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8. 주인공은 영원한 나라를 향해 먼저 여정을 시작한 사람과 그가 남긴 말씀을 통해 진리를 발견하고

9. 영원한 나라로의 여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10. 하루하루 바쁘고 피곤한 삶을 살지만 보이는 삶은 그냥 보이는 삶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11. 영적 세계가 있고 영적 세계는 곧 영적 싸움의 현장이라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는데 참 놀랍습니다.

12. 천로역정을 쓴 존 번연은 1628년 생입니다.(참고로 존 번연은 자랑스러운 침례교인입니다.)

13. 거의 400년 전 사람이 영적 세계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보여준 것이 놀라운 것이 아닙니다.

14. 그 때와 현재는 사는 모습이 비교할 것이 없을 만큼 완전히 달라졌지만

15. 그 때나 지금이나 많은 사람이 영적 세계와 영적 싸움의 실제를 똑같이 모른다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16. 또한 영적 세계와 영적 싸움의 모습은 하나도 변하지 않고 똑같다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17. 주인공이 넘어졌던 낙심, 교만, 절망 등의 장면에서 우리도 여전히 똑같이 넘어집니다.

18. 그러나 주인공이 다시 일어났던 것처럼 우리도 다시 일어납니다.

19. 영화가 보여주는 궁극적인 메시지처럼

20. 우리의 삶의 현장에서 보이는 것에 속지 말고 영원한 나라를 바라보며 영적 싸움에서 승리하길 소망합니다.